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이키 운동화 종류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나이키라고 하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이키는 미국 브랜드로 아디다스, 푸마를 제치고 현재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스포츠 1위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나이키 운동화 종류 알아보아요

 

 

다른 건 몰라도 나이키를 모른다면 그건 말이 안된다고 할 정도로 우리 일상에서 많이 신는 브랜드입니다. 그렇다면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나이키 운동화의 종류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나이키 운동화 종류 알아보아요.

 

 

에어 맥스95 

 

에어맥스는 신발 아랫 부분에 에어가 주입되어 있는 운동화로 현재까지도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 1995년에 출시된 이후에 나이키 마니아나, 팬들의 인기를 사로 잡게 되면서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파생 상품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패셔니스타들도 많이 신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사랑을 많이 받는 많은 가장 나이키답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에어맥스97

 

에어맥스97은 에어맥스 출시 20주년을 맞아서 에어맥스97 버전의 윗 단계임 카모플라주 패턴의 인터내셔널 에어를 보여주며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이 상품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무엇이냐면, 바로 신발 옆에서 볼 수 있는 라인입니다. 

 

이 라인은 물결을 연상 시킬 뿐만 아니라 곡선도 매력적이여서, 사람들의 이목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인데요.

 

에어맥스97은 95와 같이 현재 나이키를 대표하는 운동화라고 합니다.

 

 

 

 코르테즈

 

코르테즈 역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코르테즈는 오니츠카 타이거라는 납품 업체에서 독립을 해서 만든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코르테즈는 일반적인 옷 스타일에서 잘 어울리며, 우리나라 중고등학생도 많이 신을 정도로 젋은 연령에서 인기를 얻었었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복잡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으로서 남녀가 신기에 모두 괜찮은 신발이며, 트렌트의 영향을 받지 않아서 스테디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에어조던

 

다음은 에어조던입니다. 에어조던은 유명한 NBA 농구 스타인 마이클 조던이 제작에 참여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신발은 실제로 마이클 조던이 NBA 데뷔를 할 때 신고 나와서 많은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원래 NBA 규정에서는 두 가지 미만의 색상이 들어간 신발만 착용을 해야 하지만 마이클 조던은 빨간색, 흰색, 검은색으로 된

 

에어 조던을 신고 나왔을 정도로 본인에게도 특별한 신발이였다고 하며, 이 인기로 인해 수 많은 사람들이 에어조던을 길거리에서 신고 다녔다고 합니다.

 

 

◆ 인터내셔날리스트

 

다음은 인터내셔날리스트입니다. 이 상품은 레트로 나이키 러닝화라는 곳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상품은 가족과 텍스타일 갑피를 이용해서 만들어졌는데, 이 신발의 특징은 편안한 착용화감과 디자인이 세련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고급스럽고, 견고한 느낌까지 있어서 패션화로서도 많은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밑창에는 마치 와플을 연상시키는 것이 포인트이며, 색상라인까지도 다양해서 색상마다 가격도 차이가 크다고 하네요.

 

 

 

◆ 에어포스 

 

그 다음은 에어포스입니다. 에어포스도 마찬가지로 나이키를 대표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에어포스는 나이키가 최초로 에어 기술이 도입되어 신발에 적용시킨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주로 농구화로 사용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농구라는 운동 특성상 점프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가져야 해서 에어포스가 가장 많이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에어포스는 농구화로서 뿐만 아니라 패션계에서도 핫 한 아이템으로도 알려져 있을 정도로 모두가 좋아하는 신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루나 글라이드

 

다음은 루나 글라이드입니다. 루나 글라이드라고 하면 제가 고등학생 때 학생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았던 신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루나 글라이드는 신발의 이름처럼 "달을 걷는 것과 같다"라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 모델이 출시가 되었을 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이유가 바로 루나 글라이드일 정도로 정말 인기가 많았다고 하며, 

 

지금까지 9번 째 시리즈가 나올 정도로 그 인기가 엄청나다고 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여러 연예인들도 많이 신고있는 신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머큐리얼 베이퍼

 

그 다음은 머큐리얼 베이퍼입니다. 머큐리얼 베이퍼는 전 세계적인 축구선수들이 신는 축구화로도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브라질의 대표적인 선수 호나우두에게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머큐리얼 베이퍼의 특징은 가볍고, 스피드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것이락 합니다. 

 

또한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 출전한 호나우두가 나이키에서 후원 받은 머큐리얼 베이퍼를 신고 나온 것도 유명하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 에어 모어 업템포

 

1994년에 처음 출시가 되어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 모어 업템포는 유명한 농구선수들이 많이 신어서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신발에 'AIR'라는 글자가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농구화로 신기 보단 패션화로서 많은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 프리런

 

마지막으로 소개 시켜드릴 모델은 프리런입니다. 프리런은 육상선수들의 발을 보고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육상선수들은 특히나 경기에서 빠른 스퍼트가 중요하기 때문에 거의 맨발에 가깝게 제작을 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 신발은 인체공학적으로 연구를 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신발에 들어간 소재로 인해 신발이 매우 가볍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나이키 운동화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