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흡입 부작용 비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방흡입이라고 하면 몸의 지방을 빼내는 성형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몸에서 지방흡입을 하기 되면 어떤 부작용이 발생하는지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 차 ★

1. 지방흡입이란?

2. 지방흡입 비용은?

3. 지방흡입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지방흡입이란?

 

지방흡입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몸 안에 있는 지방을 인위적으로 뽑아내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지방흡입의 경우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어려울 정도의 초고도 비만 환자에게 적용하던 수술이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초고도 비만이 아니여도 다이어트 목적으로 수술을 받는 형태로 바뀌었는데요. 

지방흡입은 뱃살, 다리, 엉덩이, 턱살 등 여러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부위 별로 수술 비용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지방흡입이라는 것은 지방층 부위에 약물을 투입해서 액체로 만든 후에 파이프로 뽑아내는 이며, 수술을 하게 되면 일상생활로 돌아가는데 적어도 30일이라는 시간이 소요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흡입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을 경우 지방흡입이 된 부위의 지방세포 및 혈관이 제거가 되기 때문에 그 부위에는 지방이 쌓이지 않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지방흡입 수술은 비만인 환자가 빠른 시간 안에 정상 체중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에 급하게 수술을 받다가 의료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지방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제거해야할 지방량도 늘어나고, 수술 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초고도 비만이라면 수술 전에 최대한 운동을 해서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 지방흡입 비용은?

  

지방흡입 수술 비용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면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위 별로 비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평균 가격은 대략적으로 180만원이며, 최소 가격은 15만원에서 최대 가격은 500만원까지 다양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지방흡입 수술에서 가장 비용을 많이 차지하는 부위는 뱃살입니다. 뱃살은 지방량이 다른 곳보다 많이 때문이며, 흡입비용은 17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등 지방흡입은 대략적으로 120만원, 하체 지방흡입은 170만원, 허벅지는 120만원, 엉덩이는 120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3. 지방흡입 부작용 및 주의사항

 

지방흡입 수술을 받기 전에 당연히 부작용에 대해서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지방흡입 수술의 경우 수술을 진행할 때 수면마취로 진행을 하기 떄문에 사망이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확률은 매우 낮다고 하는데요.

다만 대한민국에서는 모든지 빨리 재촉하는 습관들이 있어 하루 만에 전신 지방 흡입을 하다가 의료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또한 지방흡입 후에 색소가 침착 되거나, 피부괴사, 유착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지방흡입 수술을 받고나서 흡연과 음주를 절대 해선 안되며, 목욕탕, 찜질방, 수영장을 이용하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지방흡입을 한 부위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또 다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수술 후에 지방 부위가 빠져나가 추위나, 더위에 약해지기 때문에 보온을 해주어야 하며, 며칠 동안은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목욕을 할 때에도 가볍게 해야 되고, 흡입한 부위에 물이 절대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지방흡입 부작용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